♬나의 음악방♪/♪세계의음악

오페라 나비부인중에 어떤 개인 날

modory 2010. 11. 18. 06:37

 푸치니 / 오페라 '나비부인' 중 "어떤 개인날"
(MADAMA BUTTERFLY 'UN BEL DI VEDREMO')


    

Eleanor Steber

어떤 개인날 바다를 바라보며 애타게 그리는 한 여성의 기다리는 마음을 표현한
작품으로, 푸치니의 오페라 "나비부인"중에서 가장 유명한 아리아이다. 


Angela Gheorghiu


Renata Tebaldi(1973)



Giacomo Puccini (1858~1924)

이탈리아 작곡가. 루카 출생. 조상 대대로 음악가 집안이었고, 어릴 때에 특수한
음악가적 재능을 발휘한 것도 아니며 학업성적도 우수하지 못했으나 푸치니는
어머니의 노력과 격려, 그리고 죽은 아버지의 제자 안젤로니의 훌륭한 지도
재질을 키워갔는데, 그 결과 16세 때
오르간 경연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그 뒤부터 작곡을 시작하는 등 음악에 대해 열정을 쏟았다.
1880년
밀라노 음악원에 입학,그의 졸업작품 《교향적 카프리치오》는매력있는
역작이라는 호평을 받았으며,루카 출판사에서 출판되었다. 푸치니의 음악적 재능을
인정한
폰키엘리는,《마농 레스코》를 작곡,93년 트리노레지오 극장에서 초연되어
대본 자체의 많은 결함에도 불구하고 오페라 작곡가로서의 개성이 강하게 나타나
대성공을 거두었으며, 이 작품으로 오페라
작곡가로서의 지위가 확고해졌다.
제 4 작은 96년의 《라보엠》이었는데, 인기작이었다.오늘날에는 《라보엠》
《토스카》 《나비부인》이 푸치니의 3대 명작으로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1920년 여름에는 《투란도트》의 오페라화를 결심, 극작가와 함께 완성을
위해 노력하였으나 인후암으로 병상에 눕게 되었고, 24년 11월
브뤼셀에서
심장마비로 사망하였다.
그러나 그의 미완성 부분은 F.
알파노에 의해 완성되었다.
그의 작품의 제재는
대중과 밀착되어 있었다. 즉 《투란도트》 이외의 주인공은 대개
서민적 인물이며 거기에는 대개 비운·박복한 여자 주인공이 등장하여 일반 청중들의
동정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G. 베르디 이후 이탈리아 최대의 오페라 작곡가로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