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재발견◑/♣여행

[스크랩] 물의 도시 이탈리아 베니스

modory 2009. 7. 22. 21:27

물의 도시 이탈리아 베니스

 

9-15C에 지중해의 상권을 장악했던 베네치아는 동서 문물의 합류 지점이었다.
영어로 베니스(Venice)라고 부르는 베네치아는 이탈리아 반도의 동쪽, 아드리아해의 끝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구가 약 30만명이다.

이탈리아 본토에서 약 4km정도 떨어져있는 120개 정도의 작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50개의 운하로 연결되어 있는 곳이다.

 

영국 BBC 방송이 선정한 죽기전에 가 보아야 할 50곳 입니다.
순위 18위 물의 도시 이탈리아 베니스.
(영화마다 단골로 등장하는 탄식의 다리)

베니스는 바다로 이어지는 석호 위에 발달한 '물의 도시'로 역사 깊은 항구도시이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다.
(물의 도시 베니스)
(산 마르코 성당)
(산마르코 광장과 산마르코 성당)
(산마르코 광장)
(신혼부부도 수상택시로 이동)
(자가용 보트)
(수상택시들)

베네치아는 해상도시로 유명하다. 옛부터 지중해 무역의 중심지로써 발전해왔으며, 동양과 서양이 함께 공존하는 도시로써 번영해 왔다.
(살루떼 궁전)
(두칼레 궁전)

18세기말 나폴레옹에의해 점령당할 때까지 1000년간 독자적인 문화를 가지고 공화국체제를 지켜오며 번창해왔으며, "아드리아해의 여왕"으로 불리우며 화려한 시대를 풍미했던 곳이다.
근대에 들어서는 본토와의 사이에 철도다리가 세워지고 1932년에는 자동차 다리가 건설되면서 본토와의 본격적인 교역이 시작되었다.
(리알토 다리)

이곳의 주요 관광지는 산마르코 광장을 중심으로 한 산마르코성당과 두칼레 궁전, 유리 세공업으로 유명한 무라노 섬, 해수욕장· 카지노·국제 영화제(베니스 영화제)로 유명한 리도 등이 있다. 특히 산 마르코 광장의 산 마르코 성당과 두칼레 궁전, 아카데미아 미술관 등은 이탈리아 관광, 미술, 건축예술의 보고라고 할 수 있다.
(돌로미테산)
(돌로미테 산)

돌로미티케 산맥과 기암괴석들은 18세기 프랑스 지질학자인 디외도네 돌로미외의 이름에서 명명된 것으로, 지질학에서 ‘돌로마이트(백운암)’의 기원이 되었다.

돌로미외는 최초로 이곳의 지질학적 특성을 과학적으로 연구한 지질학자이다.

지질학적으로 돌로미티케산맥은 돌로마이트화(化)한 백운석회암으로 이루어져 있고 침식작용으로 인해 기묘한 형상이 만들어졌다.

보다 높은 지역에는 빙하작용으로 형성된 독특한 형상을 한 40여 개의 빙하가 있다.

(이탈리아 북부 도시 피렌체 근교의 투스카니 지방의 전원 풍경)
(이탈리아 북부 도시 피렌체의 우피치 미술관)
 

출처 : 레삼비리리
글쓴이 : 만월산 원글보기
메모 :

'◐생활의재발견◑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사의 사탑  (0) 2009.11.18
남극 대륙  (0) 2009.11.18
[스크랩] 아미산 - 조선 왕비들의 비밀 정원  (0) 2009.09.10
[스크랩] Turkey 수멜라 수도원  (0) 2009.07.22
[스크랩] 베네치아의 운하  (0) 2009.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