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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사설] 귀족 노조는 돈 더 달라 파업 -조선 사설 20160927

modory 2016. 9. 27. 06:59

조선일보 2016-09-27

[사설] 귀족 노조는 돈 더 달라 파업, 현대차 공장은 해외로

 

현대자동차노조가 26일 하루 동안 전면 파업을 했다. 12년 만에 울산·전주·아산 공장의 생산 라인이 다 멈춰 섰다. 자동차 생산 차질은 7200여대다. 현대차노조는 얼마 전 임금 매달

58000원 인상에 성과급 및 격려금 350%+330만원의 협상안에 잠정 합의했다. 이걸 조합원들이 부결시키자 사측에 돈을 더 내놓으라며 파업하는 것이다. 27일부터 30일까지도 매일

6시간씩 파업하겠다고 한다.

 

올 들어 8월까지 우리나라 자동차 회사들이 해외에서 생산한 자동차 대수가 사상 처음으로

국내 생산 물량을 앞질렀다. 2009년만 해도 국내 생산 비중이 65%, 해외 생산은 35% 수준이었는데 그 비중이 역전된 것이다. 5월에 기아차 멕시코 공장이 가동에 들어갔고, 오는

10월이면 현대차 중국 4공장이 가동될 예정이어서 해외 비중은 더 늘어난다.

 

현대차는 현재 7개국에 11개 공장을 짓고 46000여명을 고용하고 있다. 반면 국내에서는

지난 1996년 아산 공장에 30만대 규모를 증설한 것이 마지막이다. 그 결과 지난 5년 새 국내에서 8000명을 신규 채용하는 동안 해외에서는 그 두 배도 넘는 17000명의 일자리가 더

생겼다. 노조만 아니었으면 그중 상당수는 국내 일자리가 됐을 것이다.

 

지난해 현대차의 1인당 평균 인건비는 9400만원으로 일본 도요타(8351만원)나 독일 폴크스바겐(9062만원)보다 높다. 1인당 생산 대수나 매출액은 도요타의 절반 수준이다. 일은 적게 하고 돈은 더 받는 '천국'은 달콤하지만 당연히 지속 가능하지 않다. 그 끝이 무엇일지는 노조도 잘 알 것이다.

 

편집자가 덧부친 글-망해보고도 정신 못 차리는 민족이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에 사는 민족이다. 거룩한 백의민족이니 배달민족이니 하며 우쭐거리지만 인류 역사상 한번도 이름이 빛난 적이 없다. 늘 남의 침략을 받다가 박정희 대통령이후 겨우 30~40년 밥술께나 먹다가 이제 망하기 일보 전에 와 있다. 정쟁에 밥그릇 싸움에 그릇 깨가면서 싸움박질만 한다. 부모는 자식과 여당은 야당과 사장은 근로자와 교사와 학생이 싸우느라 편안한 날이 없다. 쪽박 차봐야 정신차릴려나?




출처 : 방비워(방송비평워크샾)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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